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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하가 중학 전체 분량으로 보면 그리 많지않지요그리고 고1과정엔 없고 고 2에 나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중학 기하를 완벽히 해놓아야 고등기하에 바탕이 될것이고이를 뛰어넘고는 이해가 어려운게 수학이겠죠.중학 기하를 학년별로 모아놓아서 어쩌면 낯설수 있는 기하를좀더 접해보고 친숙하게 익히는책으로 적절한것 같습니다.아이들이 기하를 많이 어려워하는데많이 접해볼수록 좋아질거라 생각합니다.

이 책은 학생들이 중학수학을 어려워하는 근본적인 이유를 밝혀내어 힘들이지 않고 가뿐히 넘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만들었다. 중학연산과 같이 좌우뇌를 모두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반복학습을 하도록 제시하고 있다. [VISUAL IDEA]는 우뇌 활동으로서 여러 가지 개념과 공식을 직관으로 이해하고 단편적인 개념을 모아 계통을 생각하며 공부할 수 있게 도와준다. [ACT]는 자뇌 활동으로서 개념과 공식의 암기와 적용을 반복하여 훈련하는 본 학습이다.

ACT 01 이등변삼각형
ACT 02 이등변삼각형 설명 문제
ACT 03 이등변삼각형 활용 1
ACT 04 이등변삼각형 활용 2
ACT 05 직각삼각형의 합동조건
ACT 06 직각삼각형의 합동조건 활용 1
ACT 07 직각삼각형의 합동조건 활용 2
ACT 08 원의 접선
ACT 09 삼각형의 외심과 내심
ACT 10 삼각형의 외심 활용 1
ACT 11 삼각형의 외심 활용 2
ACT 12 삼각형의 내심 활용 1
ACT 13 삼각형의 내심 활용 2
ACT 14 삼각형의 내심 활용 3
ACT 15 평행사변형
ACT 16 평행사변형의 성질 활용1
ACT 17 평행사변형의 성질 활용2
ACT 18 평행사변형이 되는 조건
ACT 19 평행사변형이 되기 위한 조건의 활용
ACT 20 평행사변형과 넓이
ACT 21 여러 가지 사각형 1
ACT 22 여러 가지 사각형 2
ACT 23 사각형이 되기 위한 조건 1
ACT 24 사각형이 되기 위한 조건 2
ACT 25 여러 가지 사각형 사이의 관계
ACT 26 여러 가지 사각형의 활용
ACT 27 평행선과 넓이
ACT 28 높이가 같은 삼각형의 넓이의 비
ACT 29 닮은 도형
ACT 30 닮음의 성질 활용
ACT 31 삼각형의 닮음조건
ACT 32 삼각형의 닮음조건 활용
ACT 33 직각삼각형의 닮음
ACT 34 직각삼각형의 닮음 활용
ACT 35 접은 도형에서 삼각형의 닮음
ACT 36 삼각형에서 평행선과 선분의 길이의 비
ACT 37 삼각형의 각의 이등분선
ACT 38 평행선과 선분의 길이의 비 1
ACT 39 평행선과 선분의 길이의 비 2
ACT 40 삼각형의 중점 연결 정리
ACT 41 삼각형의 중점 연결 정리 활용 1
ACT 42 삼각형의 중점 연결 정리 활용 2
ACT 43 삼각형의 무게중심
ACT 44 삼각형의 무게중심 활용
ACT 45 삼각형의 무게중심과 넓이
ACT 46 평행사변형에서 삼각형의 무게중심 활용
ACT 47 닮은 평면도형에서의 비
ACT 48 닮은 입체도형에서의 비
ACT 49 축도와 축척